온드미디어 (owned media)

온드미디어 (owned media) 예시 사진

온드미디어 (owned media)

마케팅은 기업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브랜드를 구축하는 핵심 도구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는데, 그 중에서도 온드미디어 (owned media) 는 기업이 직접 소유하고 운영하는 미디어 채널을 의미합니다.

이는 웹사이트, 블로그, 소셜 미디어 계정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온드미디어의 개념, 장점, 활용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드미디어 (owned media) 예시 사진

 

1. 온드미디어 (owned media) 란 무엇인가요?

온드미디어는 기업이 직접 소유하고 운영하는 미디어 채널을 의미합니다.

이는 주로 기업의 웹사이트, 블로그, 소셜 미디어 계정, 이메일 뉴스레터 등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미디어는 외부에서 독립적으로 운영되며, 기업이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리합니다.

 

 

 

2. 온드미디어 (owned media) 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콘텐츠 컨트롤:

온드미디어는 기업이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독립적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는 브랜드의 메시지와 이미지를 원하는 방향으로 유지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이어집니다.

고객 관계 강화:

온드미디어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직접적인 소통을 촉진합니다.
블로그 글, 소셜 미디어 업데이트, 이메일 등을 통해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신속하게 응답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독립성 강화:

외부 미디어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브랜드를 구축하고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의 독립성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향상합니다.

 

 

 

3. 어떻게 온드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나요?

 

웹사이트 운영:

기업의 웹사이트는 가장 기본이 되는 온드미디어입니다.
제품 정보, 브랜드 소개, 뉴스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입니다.

블로그 운영:

블로그는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특히 트렌드, 업계 동향, 제품 사용 가이드 등을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브랜드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활용:

기업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확산시키고 소비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Instagram, Facebook, Twitter 등은 시각적 콘텐츠를 공유하는 데에 적합합니다.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 뉴스레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제품 소식, 할인 정보, 이벤트 등을 직접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온드미디어 활용 사례는 어떤 것이 있나요?

 

레드 불의 미디어 섹션:

에너지 음료 브랜드인 레드 불은 자체 미디어 섹션을 운영하여 익스트림 스포츠, 머신, 먹거리 등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소셜 미디어 캠페인:

코카콜라는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긍정적이고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며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5. 마무리

온드미디어는 브랜드의 독립성과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업은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제어하고 관리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조절하고 소비자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드미디어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고려되어야 하며, 적절한 콘텐츠 전략과 소통 전략을 통해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KPI ( 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성과지표 )란 무엇인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