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광고비 과금 방식 정리

디지털 마케팅은 기업과 브랜드에 막대한 성과를 제공합니다.

그중에서도 광고비 과금 방식은 마케팅 예산을 관리하고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광고비 과금 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각 방식의 특징과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광고비 과금 방식, 광고예시 사진

 

 

 

 

 

광고비 과금 방식 CPM (Cost Per Mile): 1000회 광고 노출 당 비용

CPM은 “Cost Per Mile”의 약자로,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의 비용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광고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었는지에 따라 광고주가 비용을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CPM은 브랜드 인지도를 증가시키거나 광고 캠페인을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하는 데 사용됩니다.

CPM의 장점은 많은 사람에게 브랜드를 노출하고,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클릭과 같은 구체적인 행동을 측정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광고가 클릭 될 때 광고주가 비용을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이것은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이동하고 상호작용하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CPC의 큰 장점은 광고주가 실제 상호작용을 측정하고 광고 성과를 추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노출 수와 관계없이 클릭당 고정된 비용을 지불해야 하므로 예산을 관리하는 데 도전적일 수 있습니다.

 

 

 

 

 

CPA (Cost Per Action): 행동당 비용

CPA는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특정 행동(예: 제품 구매, 등록, 가입)을 완료할 때 비용을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이것은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CPA는 광고 성과를 직접적으로 측정하고, 광고 주기가 긴 제품 또는 서비스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CPA 모델은 특정 행동을 유도하기가 어려울 수 있으며, 고려해야 할 수많은 변인이 있습니다.

 

 

 

 

CPS (Cost Per Sale): 판매당 비용

CPS는 “Cost Per Sale”의 약자로, 광고가 판매로 이어질 때 비용을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이것은 직접적인 매출을 추적하고 판매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CPS 모델은 전자상거래 브랜드에 매우 효과적일 수 있으며, 판매당 비용을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판매로 이어질 때까지 비용이 발생하므로 ROI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PI (Cost Per Impression) / CPI (Cost Per Install): 노출 당 비용 / 설치당 비용

CPI는 “Cost Per Impression” 또는 “Cost Per Install”의 약자로, 앱을 홍보하고 설치를 유도하는 데 사용됩니다.
CPI는 앱 다운로드를 증가시키는 데 효과적이며, 노출 당 비용 또는 설치당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을 구현하는 데 중요합니다.

 

 

 

 

CPP (Cost Per Period): 기간당 비용, 기간을 정해두고 광고 송출

CPP는 “Cost Per Period”의 약자로, 특정 기간 광고를 게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예를 들어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특정 기간 광고를 표시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이 모델은 광고 예산을 기간에 따라 관리하고, 특별한 이벤트나 프로모션 기간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CPV (Cost Per View): 재생당 비용

CPV는 “Cost Per View”의 약자로, 동영상 광고의 경우 동영상이 재생될 때 비용을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CPV는 동영상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고, 동영상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CPV 모델은 동영상 광고의 성과를 추적하고 노출 당 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한 전략을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광고비 과금 방식의 선택

어떤 광고비 과금 방식을 선택할지는 광고 캠페인의 목표와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CPM는 브랜드 인지도 증가에 유용하며, CPC는 웹사이트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CPA 및 CPS는 판매 또는 특정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되며, CPI는 앱 다운로드를 증가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CPV는 동영상 광고의 성과를 추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맺음말

결론적으로, 각 광고비 과금 방식은 목표에 따라 선택되어야 하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의 핵심 부분입니다.

광고주는 목표를 정의하고 성과를 측정하여 가장 적합한 과금 방식을 선택하고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해야 합니다.

 

 

마케팅 용어 PV(Page View): 웹사이트 트래픽을 이해하고 최적화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